2023. 11. 8. 16:24ㆍ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/study log
디자인 히스토리 History of Design
01. 상업혁명 이전
- 대량생상 불가 > 장인들이 물건을 만드는 즉시적인 행동패턴
02. 상업혁명 이후
- 대량생산 가능 > 프로세스를 가진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행동패턴
03. 지금은 단순히 기능과 성능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지 않음
04. 과거와 현재
- 스큐어모피즘, 웹만 고려한, 밀도 높고 빽빽한 디자인의 과거 >
플랫 한 디자인, 여백, 콘텐츠중심, 다양한 플랫폼 고려한 디자인의 현재
디자인 공감 Design Empathy
01. 여러 직군과 협업하는 일이 많은 디자이너, 논리 정연한 디자인 기준이 필요하다
> 디자인 시스템
- 협업하기 위해
- 일관성 유지를 위해
- 타당성 확보를 위해
디자인 프로세스 Design Process
01. 더블 다이아몬드
- 가장 보편적인 방법
- Discover :
고객 경험 리서치를 통한 문제설정
사용자 경험 조사 및 분석
핵심 고객 설정, 관찰, 인터뷰 등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기획
사용자와 시장 등을 분석
- Define :
자료분석 및 디자인 방향 설정
디자인 제안
가상고객(퍼소나) 설정
유저저니맵, 핵심 욕구 도출, 서비스 콘셉트 도출
환경 분석 결과 정리해서 문제해석과 해결 아이디어 도출
- Develop :
해결책 구체화 단계
세부 해결방안 구체화
정보 구조도 작성
프로세스 및 UI 설계
프로토타입 만들고 모델 구체화
- Deliver :
실행계획 수립
모델 평가 및 과제 마무리
02. 워터폴 vs 애자일
03. Why . How . What
아니 이번주 강의 분량 너무 많다..
스케치 강의는 선택이라고 하긴하는데
안 듣기는 또 좀 그렇구.. 하
밀리면 다음주에 힘들거같은데 큰일이다ㅜ.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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